기사 메일전송
블랙 앤드 화이트와 조화의 美
  • 기사등록 2015-10-27 08:08:22
기사수정

 [시사바로타임즈= 장혜린, 장훈녕기자]

 

 사람이 색을 보고 느끼는 색이미지가 사람에 따라 다른 것은 개인의 주관이 다르고 과거의 경험과 현재의 인식과정의 차이에서 발생하는 구조적 측면이 다르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 패션 행사인 '서울패션위크'가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펼쳐졌다.

 

이 행사 중 내년, 남자의 옷은 어떻게 변모할까. 컬렉션에서 세련된 블랙 앤드 화이트 패션이 눈낄을 끌었다. 화이트와 블랙컬러를 주로 사용한 봄.여름 패션이었다. 한 디자이너는 언제나 가장 화려한 컬러는 블랙이라고 말했다.

 

블랙(검정)은 빛이 없음을 나타내며, 흰색의 반대색이다. 블랙의 연상 내용은 불안, 절망, 죽음, 밤, 암흑, 상복이다. 블랙은 활력과 에너지를 흡수해서 우울증을 수반하며 사람들의 범죄성향과도 관련이 있다. 하지만 블랙은 인접한 색을 고급 스럽고 세련되어 보이게 한다. 고급 승용차에 검은색이 선호되는 이유도 세련, 권위, 위엄의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화이트(하양)은  모든 색을 반사시키는 밝음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색채의 결핍이기도 하다. 화이트의 연상 내용은 청결, 눈, 순결,백합,믿음, 평화이며, 깨끗한 느낌을 더해 준다. 화이트는 단순함, 깨끗함, 순수함을 나타내는 반면 지나치게 사용하면 공허하고 지루함을 느끼게 한다.

 

 

이 행사에서 선보인 블랙앤 화이트 패션은 놈코어(평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스타일에 화이트와 블랙 컬러를 주로 사용한 봄.여름 패션이었다. 검정이 주는 진중함과 깨끗하면서도 세련된 화이트가 조화의 미를 더했다.  블랜앤 화이트는  음양의 조화 美를 발현하고 있다.

 

시사바로타임즈  편집부


[덧붙이는 글]
색 이미지: 이미지란 마음 속에 그려지는 상(象),심상(心象), 표상(表象),영상(映像)등을 뜻하며, 개인적 이미지는 그 사람에 대한 독특하고 고유하며 특유한 느낌을 주므로 다양하다. 색에 대한 이미지는 성,연령, 계절, 문화적 배경,지역과 풍토등 환경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특징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sisabarotimes.com/news/view.php?idx=21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에세이) 나무와 봄노래, 그리고 당연한 것들
  •  기사 이미지 포토에세이) 하얀 눈과 길
  •  기사 이미지 포토에세이) 꽃밭가득 봄노래 부르고 싶단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